환경 변화와 관계 없이 좁은 공간에서도 작물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① 컨테이너팜 라인업

Ship-in-shop, 전시장 등에서 다양한 작물을 맞춤 재배하는 ②Food and Beverage 수직형 농장, 

친환경 수직형 식물 공장의 설계와 구축 등 ③식물공장 플랜트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미래형 라인업으로 Vision과 영상 데이터 기반의 생장분석 시스템과 환경제거 시스템, 로봇 등을 이용한 수확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래형 라인업으로 연구, 개발중인 솔루션입니다.





철도기술연구원이 개발한 냉동 컨테이너 기술을 스마트팜 시스템에 접목하여 전기 공급 없어도 3일 동안 콜드체인 유지 가능한 배터리 하이브리드형 컨테이너 팜입니다. 기존 폴리우레탄폼의 약 8배 수준의 단열 성능을 갖는 첨단 진공단열 기술을 적용, 기존 냉동컨테이너 연비를 개선한 고효율의 냉동시스템 제어기술 개발 중입니다.

철도연의 냉동 컨테이너 (소스:https://m.blog.naver.com/krriblog/221778863687)



카메라가 부착된 아이센서를 통해 엽장 등 생장정보와 식생지수, 당도, 색상, 형상, 위치 등을 획득하는 생육모니터링 시스템 (Planti-EyeTM)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생육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자동 수확 로봇의 눈 역할도 하게됩니다.



Planti-Eye

로봇을 이용하여 정식과 수확을 자동화 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확 노동력 제로화에 도전합니다. 형상, 색상, 당도 등 생육정보 분석을 통해서 수확 및 선과를 일원화하여 균일한 고품질의 작물 생산과 고가격 프리미엄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봇 정식, 수확 시스템 개발